FAQ


Q. 1년만 활동하나요?

국인은 기수제로 운영이 되는 동아리입니다! 2022년을 기준으로 제일 활발하게 활동할 기수는 새로 선발할 19기이고, 아무래도 18기 선배들을 제일 많이 만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활동 기간이 딱 정해져있는게 아닙니다. 시스템이 낯설게 느껴지실 수 있지만, 국인의 고기수 (12,14기, 15기 등) 선배님들도 온라인 글로벌 멘토링이나 국내 멘토링 등 많이 참여하고 계십니다.

활동에 참여할 의지와 시간만 있다면 내년, 내후년이 되어도 계속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초반 연수가 필수이기 때문에 강제참여가 요구되는 점을 제외하면 활동에 대한 강제 또한 없으니 이에 관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영어 실력이 많이 중요한가요? 

외국어를 잘한다면 메리트가 될 수 있겠지만, 잘하지 못한다고 해서 디메리트가 되지는 않습니다. 국인 활동을 하시면서 영어를 사용하실 일은 면접 처음에 있을 1분 이내 영어 자기소개, 혹은 이후 패널로 선발되어 토론할 때 뿐입니다!

그 외에는 활동하면서 외국어 쓸 일이 없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결국 이 영어 자기소개 및 면접은 북경대와의 토론회 패널을 뽑기 위해서 진행되는 의미가 제일 크기 때문에 너무 부담가지지 않으셔도 됩니다!



Q. 지방에 거주하는 학생의 경우, 대부분의 국인활동이 서울에서 열려서 참여가 조금 힘들지 않을까요? 

집이 지방에 있어서 연수를 받을 때 조금 힘든 점이 있긴 합니다. 매년 국인 분들 중에 지방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연수 기간이나 별도 활동이 있으신 경우
같이 연수를 받는 국인 친구들의 집이나 친척 분들의 집, 혹은 개인적으로 숙소를 잡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국인 선배님들 중에도 지방에서 거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고 연수 이후부터는 개인의 참여가 완전 자유인 점을 고려하면 큰 부담을 느끼시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지방 학생들의 편의를 배려하기 위해서 연수 일정을 연속으로 잡은 점도 있으니 걱정말고 지원해주세요!



Q. 국인 지원 시 학교장 혹은 학교 선생님의 추천이 필요한가요?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전에 '학교의 추천을 받은 학생'을 자격조건으로 서류상에 명시하였으나 실질적으로 국인 선발 시 불필요한 사항이라 판단되어 해당 자격요건은 현재 폐지된 상태입니다.
따라서 별도의 학교장 혹은 학교 선생님의 추천은 필요가 없으며, 혹여 추천을 받거나 받지 않는 것에 대해서 점수가 차별적으로 부여되는 것이 아니니 편히 지원해주시면 되겠습니다.



Q. 모집 당시 고등학교 3학년인 '현역' 학생들만 지원이 가능한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국인 모집 기간 안에, 대학 합격이 확정되기만 했다면 고등학교 3학년인 학생, 재수생, 삼수생 여부나 대학/학과 전공에 상관없이 모두 선발합니다.
실제로 매년 선발자 중에서도 재수생 학생들이 존재하니, 걱정말고 지원해주시면 됩니다!



Q. 한 학교 당 합격인원에 제한이 있나요?

모집 시, 학교 당 합격인원에 제한은 일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학교의 겹침 여부와는 상관없이 개인의 자질과 국인에 대한 열정을 평가합니다~



Q. 선발 시 대학교의 수준을 보나요? 

국인으로 활동을 우수히 할 수 있는 학생 선발이 목표임을 알려드립니다. 선발 과정에선 소속보다 각 학생의 특성과 열정, 경험, 기량을 바탕으로 선발하고 있기 때문에 학벌은 중심 고려 요소가 되지 않는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Q. 모집 시기 국인의 일정이 대학교의 OT나 새터와 같은 일정과 겹치지는 않나요? 

우선 연수 및 국인 일정을 계획할 때 대학교 OT나 새터 등의 일정과 겹치지 않도록 최대한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도 말씀드렸듯 연수 이후부터는 대부분의 활동이 자율 참여의 형태여서 상대적으로 1월에는 국인 활동에, 2월에는 대학교 활동에 집중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연수까지의 활동에는 전부 참여하실 수 있어야 국인으로 선발될 수 있으시다는 점 기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