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활동 소개

3. 글로벌멘토링

   국인 글로벌 멘토링은 국인의 대표적인, 국인만의 특색이 담긴 해외 교육기부 활동입니다. 매년 7~8월 60여명의 국인 소속 대학생들이 일본 오사카, 교토, 나고야, 시즈오카, 요코하마에 있는 한국학교와 한글학교에서 재일동포 및 현지 일본인을 대상으로 한글교육, 한국문화체험, 진로진학멘토링, 교과 지도, 영어전용교실 등 다양한 나눔 및 체험교실을 운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글로벌 멘토링의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재일동포 학생들과 한글로 소통하고 한국 문화 경험을 공유하며 한국인으로서의 자긍심을 배양한다.
  • 한국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재일동포 학생들에게 진로ㆍ진학 관련 정보를 전달하여
    실질적 도움을 제공한다.
  • 재외동포 사회와의 교류, 협력을 통해 앞으로의 한일 간 민간외교의 발판을 마련한다.

   국인 글로벌 멘토링은 ‘소통ㆍ성장ㆍ공헌’이라는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실질적 소통을 통한 교육과 그를 통한 성장, 그리고 또다시 그 학생들이 진정한 멘토가 되어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하는 지속 가능한 교육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글로벌 멘토링의 핵심 가치에 대한 세부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통
    미래 세대 대한민국과 재일동포 사회, 더 나아가 일본 사회와의 가교 역할을 기대합니다.
  2. 성장
    나눔과 교류의 과정에서 수혜학생과 교육기부자 모두 함께 성장합니다
  3. 공헌
    한국 대학생으로서 지닌 지식과 재능을 재일동포 학생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합니다.


10주년 기념으로 제작한 백서를 통해 글로벌멘토링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0주년 기념 백서는 다음 QR코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인 글로벌멘토링 10주년 기념 백서







*2020년의 경우 COVID-19로 인하여 온라인으로 글로벌멘토링을 진행하였습니다.

국인 글로벌멘토링 사진
국인 글로벌멘토링 사진

VIDEO